하이델베르그 요리문답
개혁교회의 상징적 책 중 하나. 그 이름은 그것이 편집되고 처음 인쇄된 도시에서 파생됩니다. 그것은 또한 그의 후원 하에 준비된 왕자(Frederick III)의 영토(팔츠 지역)에서 팔츠 요리문답이라고도 불린다.
(Editio Princeps의) 원본 독일어 제목은 Catechismus, oder Christlicher Underricht, Wie der in Kirchen und Schulen der Churfürstlichen Pfalz getrieben wirdt: Gedruckt in der Churfürstlichen Stad Heydelberg, dulrch Johannemr 3layer,Catechism1에 따르면 팔츠 선거인단의 교회와 학교의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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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역사.
— 1546년에 팔츠에 개신교가 도입된 직후, 루터교와 칼뱅주의 사이에 논쟁이 일어났고, 특히 선거인 오토 하인리히(1556-59) 치하에서 수년 동안, 하이델베르크에서 큰 폭력으로 격화되었습니다. 1559년에 집권한 프리드리히 3세는 주의 만찬에 대한 칼빈주의적 견해를 받아들였고 그의 모든 왕권을 가지고 그 편을 지지했습니다. 그는 사피엔츠 대학(전임자가 설립한 대학)을 신학 학교로 재편하고 개혁 의견을 수용한 멜랑톤의 제자이자 친구인 자카리아스 우르시누스(Zacharias Ursinus)를 그 머리에 두었다(1562). 그의 영토에서 종교적 논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그는 교리문답, 즉 신앙고백을 발표하기로 결정하고 그것을 준비할 의무를 자카리아스 우르시누스(방금 명명)와 카스파 올레비아누스에게 맡겼습니다. 하이델베르크 대학, 당시 프레데릭 3세의 궁정 설교자. 물론 그들은 기존의 교리문답 문헌, 특히 칼빈과 존 라스코의 교리문답을 활용했습니다. 각각의 준비된 스케치나 초안, 그리고 "최종 준비는 프레데릭 3세의 끊임없는 협력과 함께 두 신학자들의 작업이었습니다. Ursinus는 이후에 주요 옹호자이자 해석자가 되었기 때문에 항상 주요 저자로 간주되었습니다. 여전히 신경질적인 독일 스타일, 세 부분으로 나누는 것(Calvin Catechism of Catechism and Ursinus의 이전 초안의 다섯 부분과 구별됨), 전체 작업의 온화한 따뜻함과 작용이 주로 Olevianus 때문입니다." (Schaff, in. Am. Presb. Rev. July 1863, p. 379).
요리문답이 완성되자 프리드리히(Frederick)는 그것을 팔츠 감독회의(1562년 12월)에 제출했습니다. 신중한 심사를 거쳐 승인되었습니다. 전체 제목이 위에 나와 있는 초판은 1563년에 나왔습니다. 서문은 그해 1월 19일자로 날짜가 되어 있고 아마도 그것을 쓴 선제후 프리드리히의 이름으로 달렸습니다. 같은 해에 Johannes Lagus와 Lambertus Pithopeus가 번역한 라틴어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독일어 버전이 진정한 표준입니다. 1563년에 독일어 버전의 두 가지 다른 판본이 나왔습니다. 이제 80번째 질문(주의 만찬과 로마 미사 사이에 어떤 차이점이 있습니까?)은 초판에서 찾을 수 없습니다. 그것의 일부는 두 번째 판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1563년의 세 번째에는 다음과 같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주의 만찬과 교황 미사 사이에 무슨 차이가 있습니까? 주의 만찬은 우리가 주님의 한 번의 희생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완전히 용서받았다는 것을 증언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친히 십자가에서 친히 이루신 일과 또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그리스도에게 접붙임을 받았으니 그는 그의 참 몸으로 이제 하늘에 계신 아버지 우편에 계시사 거기에서 경배를 받으시느니라 미사는 사제가 그리스도를 여전히 날마다 그들을 위해 바치지 않는 한 산 자와 죽은 자는 그리스도의 고난을 통하여 죄를 용서받을 수 없으며 그리스도는 떡과 포도주의 형상 아래 계시며 그러므로 (따라서 맨 아래 미사는 그리스도의 한 희생과 수난을 부인하는 것과 저주받은 우상 숭배에 다름 아니다.)" 이 여덟 번째 질문을 도입한 계기는 다음과 같다. 트렌트 공의회 "만지는 미사 희생", 1562년 9월 17일. 이 선언과 성례전의 개신교 교리에 반대하여 트렌트에서 선언된 파문은 교리문답 초판이 발행되기 전에 효력을 발휘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선거인은 곧 개신교 측에서 강력하고 분명한 선언의 필요성을 깨달았고, 그러한 선언은 1563년 교리문답에 추가된 이 80번째 질문에서 제공됩니다. 1563년 초판은 오랫동안 분실되었습니다. Niemeyer(Collectio Confessionum, p. 390)가 제공한 것은 그 해의 세 번째입니다. 그러나 1864년에 볼터스 목사는 1563년의 다양한 판에 대한 모든 의심을 해소한 사본을 발견하고 그 사본을 텍스트의 역사와 함께 다시 인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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