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귀에 씐 김태리와 김태리를 알아 볼 수 있는 오정세 그리고 경찰인 홍경이 등장하여 극을 살려준다. 그들은 어떻게 만나고 어떻게 이야기를 만들어 나갈까? 악귀에 씐 김태리의 연기가 어떻게 나올 지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한명씩 이 드라마로 들어가고 있다.
악귀가 SBS에서 방영된다 금/토 밤 10시
스튜디오S와 BA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하고 이정림, 김재홍이 연출한다.
그런데 극본은 김은희다. 역시 귀신이야기는 그녀의 손끝에서 나와야 재미있다.
SBS 드라마로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에 방영된다. 낭량특집 같다.
악귀에 씐 김태리가 어떻게 나올까? 퇴마사 같은 오정세가 어떤 느낌일까?
악귀를 보려면 몇가지 알아야 한다.
1) 악귀는 어떤 생각으로 만들어 졌을까?
청춘에 대한 이야기다. 너무나 힘이 들지만, 그래도 살아가야 하는 청춘에 대한 탐구다. 요즘 청춘들은 TV도 못본다고 한다. 이유는 자신들이 아는 사람들이 안나와서라고 한다. 어려서부터 TV보다는 유튜브를 주로 봤던 이들에게 유재석도 사실은 좀 낯설 수 있다. 그런 그들은 어떤 아젠다를 잡고 대한민국 사회를 리드하지 못한다. 86세대가 아직도 대한민국을 주름잡고 있는데, 어떻게 쉽게 행복할 수 있겠는가? 그런데 이 극에서 청춘은 아름답게 묘사하려 한다고 한다.
어른 이라는 화두를 던지려 하는 것 같다. 어른은 어른 다워야 한다. 사회적 지위 재산 같은 겉모습 말고 성숙한 어른의 모습을 보여 주려는 것 같다.
우리 민족의 정체성과 민속학을 보여주려 한다. 대한민국은 서양 국가가 아니다. 나름의 샤머니즘과 풍습이 있다. 그것이 어울어진 어떤 것 중 하나가 귀신에 대한 생각이다. 이 드라마는 그 귀신을 생각하게 만든다.
돈 이 돈만큼 큰 화두가 요즘 있을까? 돈보다 더 중요한 것에 대한 노력이 없다. 이것을 뛰어 넘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2) 김태리가 구산영이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그녀는 공시생이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힘든 일이 있다면, 청년들이 평범한 삶을 사는 것이다. 취업의 문은 좁다. 구산영 김태리는 평범한 삶을 꿈꾸는 공시생이다. 그녀를 도와주는 사람은 없다. 그래서 스스로 알바를 하면서 공시생으로 산다. 대한민국 청춘을 보여주는 그녀는 어른이 주변에 엇다. 그런데 우리 민족에게 유명한 귀신 들린 여자가 된 것 같다. 그녀에게는 돈이 필요한데 말이다. 과연 그녀는 악귀게 씐 상태의 자신을 이겨낼 수 있을까?
3) 오정세가 염해상을 연기한다 그는 퇴마사일까?
염해상은 대학 교수다. 그런데, 어마어마한 자산의 소유자다.
대학교수로서는 가질 수 없는 재산을 가지고 있다. 그는 부족한 것 없이 살지만, 늘 공허했다. 그래서 모든 종교를 다 섭력했다.
그러던 중 민속학에 빠져든다. 그리고 전국의 폐가 집터 발굴 현장 궁 능 골동품 가게 등을 찾아 다닌다. 그렇게 알게된 다수의 귀신들을 만난다. 선량한 선신, 조상신 이거나 갈 길을 잃은 불쌍한 존재들까지 알게 된다. 그런데, 구산영 김태리가 나타났다. 안타깝게도 염해상 오정세의 엄마를 죽인 악귀가 구산영 김태리에게 씌여 있다. 오정세는 복수해야 하는데, 어떻게 될 것인가? 참 궁금하다.
4) 홍경이 연기하는 형사 이홍새
경찰대 수석에 빛나는 수재다. 그는 엄청 잘난 맛에 사는 인간이다.
원래 이홍새 홍경은 잘난척을 잘한다.
그는 성공하고 싶다. 돈도 많이 벌고 싶다.
그런데, 그의 선배는 그를 실적 없는 일에만 빠뜨리려 한다.
그러던 중 김태리 오정세와 엮이면서 인생 최대의 위기를 맡게 된다.
5) 지금까지의 이야기
염해상은 구산영을 보고 악귀가 씌였다고 한다. 그의 어머니를 죽음으로 몰아넣은 그 악귀가 보인다. 그 악귀 때문에 주변에 사람들이 죽어갈 것이라고 한다. 구산영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귀신을 정말 확인한 구산영 김태리는 충격에 휩싸인다.
aaaa
옛날 대한민국 안방 극장에 파란일 일으켰던 M 같이 될 것인가?
이제 40대 이상만 아는 드라마 MBC M이 있다. 당대 최고의 여배우 였던 심은하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다. 결론은 사랑을 지키기 위해 악귀와 함께 인간이 죽으며 끝났다. 이 드라마도 종국에는 악귀를 죽이기 위해 누군가 같이 죽을 것으로 보인
결말은 정해졌기에 얼마나 사람들이 무섭게 만들 것인지가 궁금하다. 무서운 드라마 전문가 김은희 작가가 어떤 활약을 만들어 낼 것인지 기대가 된다. 드라마는 네이버 시리즈온 SBS Wavve 그리고 디즈니 플러스에서 방영한다.